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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UX,접근성,기본개념 등

[UI/UX] 47가지 UI/UX 디자인 철학(25 - 47가지)

by F.E.D 2022. 9. 10.

47가지 주요한 ui/ux 관점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좋은 글이 있어 요약 해봅니다.

1편으로 가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frontdev.tistory.com/entry/UIUX-47가지-UIUX-디자인-철학1-24가지

 

[UI/UX] 47가지 UI/UX 디자인 철학(1 - 24가지)

47가지 주요한 ui/ux 관점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좋은 글이 있어 요약 해봅니다. 1. 픽셀이 아닌 밀도(Density)를 위한 디자인 밀도는 PPI라고도 하는 화면의 인치당 픽셀 수입니다. 예를 들어 200 x 50 d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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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적극적으로 경청하기

모든 훌륭한 UI/UX를 끌어내기 위한 한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때의 경청이 있습니다.

 

1.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고 눈을 마주치세요.

2. 단어를 듣고 화자가 말하는 내용을 상상해보십시오.

3. 말을 끊고 "솔루션"을 강요하지 마십시오.

4. 발표자가 명확한 질문을 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5. 이해를 돕기 위한 질문만 하세요.

6. 화자에게 정기적인 피드백 제공(언어적 또는 비언어적)이 필요합니다.

26.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UX 프로젝트이다(주고받을 수 있는 대화)

동료, 클라이언트 또는 고객에게 이메일, 메시지, 문자 또는 태그를 할 때 해당 메시지의 상대편의 작업을 덜어준느 방식으로 의사 소통하는 것은 좋은 기술입니다.

메시지에 추가로 몇 분을 투자하면 다른 사람들이 우리와 함께 일할 때 경험하는 데 극적인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27. 피드백을 수용하는 자세

피드백을 수행할 때 사용자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칭찬보다 개선 영역에 집중하는 것이 더 유용합니다. 

사람들에게 잘한 일에 대해 인정을 구하기보다 무엇을 바꿀 것인지 물어보십시오.

28. 독학하기

UI 및 UX는 화려한 학위나 자격 증명에 의존하는 산업이 아닙니다. 

학교로 돌아가서 해결 방법을 배울 수 없습니다.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의지가 있어야 스스로의 의지로 눈부신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면 UI 및 UX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을 스스로 배울 수 없다는 변명은 통하지 않습니다.

29. 적응력

변화가 엄청나게 빠르기 때문에, 스스로 교육하는 주도권을 갖는다는 것은 우리를 앞서게 하고 업계가 직면하게 될 피할 수 없는 변화를 통해 여전히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30. 디자인 범위에 대한 고찰

업로드 하는 프로필 사진에 대한 디자인에 "회전" 또는 "자르기" 버튼을 추가하는 것은 어렵지만 개발에서는 구현하기가 더 까다롭습니다. 

안전한 방법은 응용 프로그램에 필수적인 기능이 아닌 한 기능을 추가하지 않는 것입니다. 

항상 비즈니스 및 사용자 목표를 디자인 프로세스에서 최우선 과제로 두십시오.

31. 사용자의 상태에 대한 집중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할 때 사용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상황적 요인이 있습니다. 

수면주기앱 같이 사용자가 우리 앱을 사용할 때 어디에 있는지, 얼마나 많은 시간이 있는지, 감정 상태는 어떤지 고려하십시오.

32.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에 집중

디자인을 깨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이나 미적 매력을 망치는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디자이너로서 불편할 수 있지만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디자인하는 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33. 누락된 설계 상태

개발을 위해 디자인할 때 누락된 상태는 경험에 공백을 만들거나 개발자가 채워야 합니다. 

34. 로그인을 최대한 늦추세요

사람들은 유용한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강제로 로그인해야 하는 경우 앱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앱에 전념하기 전에 앱과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원활한 로그인을 위해 다양한 가입 옵션을 도입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비밀번호 자동 완성,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Apple로 로그인, 기본 이메일 + 비밀번호를 지원합니다.

35. 컨텐츠를 최대한 빨리 표시

사람들이 기대하는 화면을 보기 전에 콘텐츠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리게 하지 마세요.

즉시 화면을 표시하고 로딩 텍스트, 그래픽 또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아직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는 위치를 식별합니다.

콘텐츠가 로드되면 이러한 로딩 요소를 교체합니다.

36. 사용자가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예상

빠른 팁, 고객 서비스 채팅, 챗봇, FAQ, 도움말 센터 등을 추가하면 혼동될 수 있는 사용자를 위한 안전 장치가 만들어집니다.

도움말 아이콘을 포함하는 몇 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인터페이스가 깨끗하게 유지되지만 필요한 경우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37. 필요한 경우, 사람들이 캐싱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람들이 보기를 닫기 위해 닫기 제스처를 사용하든 버튼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해당 작업으로 인해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손실될 수 있는 경우,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 방법을 제공하세요.

38. 알림에 민감한 개인 정보 또는 기밀 정보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알림을 받았을 때 무엇을 할지 예측할 수 없으므로,

기기 화면에 표시될 수 있는 개인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9. 안전한 탐색하게 환경 제공하기

현실 세계와 달리,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실수를 쉽게 고칠 수 있도록 합니다.

사무실에 있을 때 치마에 커피를 엎지르면 일종의 망친 것입니다.

CTRL + Z를 할 수는 없습니다.

반대로, 우리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사용자가 사용 가능한 다양한 옵션을 탐색하도록 장려해야 하며, 사용자가 시작 위치로 돌아가거나 작업을 쉽게 취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40. 즉각적인 만족감 제공

우리 제품이 도파민에 즉각적인 자극을 제공하지 않으면, 사용자는 대체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경험에서 만족이나 성취감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디자인할 때 고려하십시오.

  • 데이팅 앱에서의 매칭 기능
  • 스누즈 버튼
  • 습관 앱에서 달성 시에 팡 터지는 폭죽 UI
  • 가는 길목에서 즉각적으로 카카오택시 부르기 기능

41. 습관의 중요성

상호 작용 또는 UI에 대한 업계 표준이 있는 경우 안전을 위해 이러한 규칙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 VS Code 사용 시에 Submlime keymap으로 사용

기존 패턴을 다시 디자인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유용하기보다 혼란스럽습니다.

  • CTRL + S, CTRL + Z
  • 좌우로 스와이프 했을 때 뒤로가기, 앞으로 가기 기능
  • 다이얼로그 창에서 x 버튼으로 다이얼로그 끄기
  • 모바일에서 스와이프 다운 시에 풀링되어 리프레쉬 되는 것

42. 선택을 연기(우선 Skip)

대부분의 질문을 건너뛰고 최소한의 답변만 하고 나중에(만약 있다면) 나머지 부분을 채우도록 허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필요한 정보를 요구하지 말고, 더 중요한 것은 정보를 나중에 입력할 수 있도록 하거나 선택 사항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 너무 많은 스텝을 제공
  • 유저에게 Skip 기능을 제공
  • 사용자가 나중에 항목을 추가, 변경 또는 편집할 수 있도록 허용

43. 텍스트의 반복을 줄여주기

텍스트 바로 가기를 사용하여 내가 말하려는 내용을 자동으로 채우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자주 반복되는 작업에 대해 사용자 경험을 간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타이핑 시작 시에 AutoFill 기능 활용
  • Delete All, Select All 기능 제공

44. 이른 판단 금지

우리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할 정도로 높은 기준을 고수합니다.

아이디어의 품질에 집착하거나 최선을 다하는 대신 창작에 집중해야 합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45. 질보다 양

결과물의 질보다는 양에 집중하세요. 

우리는 본능적으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스스로 걸러냅니다. 

모든 아이디어가 흐를 수 있도록 훈련합시다.

46. 잠깐 플러그를 뽑으세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즐겁게 지내지 않고는 한 순간도 보내지 않습니다. 

지루한 모든 순간은 모바일 장치, 광고, TV, 잡지, 비디오 게임 등의 자극으로 넘쳐납니다.

테크놀로지는 훌륭하지만 때때로 전원을 끄고 지루한 상태에 빠지면 우리는 창의적인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47. 새로운 시도

우리가 알고 이해하는 정보와 기술이 많을수록 관련 없는 것들 사이에 창의적인 연결을 생성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입니다.

취미들을 새롭게 가지고 그 연결성을 부합시켜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보세요.

모든 경험은 우리에게 세상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고 미래의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영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감이 어디에서 올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도록 권장합니다.


 

1 ~ 24, 25 ~ 47개의 모든 UI/UX 철학을 살펴보며,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 같으면서도 다시 한번 곱씹을 수 있는 중요한 부분들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실무에 가끔 적용하다가 떠오르면 좋을 생각들입니다.

 

 

출처 : https://uxdesign.cc/47-key-lessons-for-ui-ux-designers-3cb296c194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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